행복의기준

행복하고 싶은 사람은 많으나 불행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것이다

그러나 사람마다 행복한 기준이 다 다를것으로본다 어떤이는 작은 소망이 이루워지는것에 

행복감을 느끼는가 하면 타인이볼때 충분히 행복한것같은데 불행하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

 있다 

왜 이른현상이 생길까 곰곰히 생각해본다 

아마도 물질적인것에서 행복감을 찾는 사람과 정신적인것에서 행복감을 찾는 사람으로 

분류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 

난 어떤가 당연히 물질적인것에 비중이 높다 왜냐 내가 원하는 어떤 물질적인것이 

얻어질때 난 행복해진다 그러나 그행복감은 오래가지 못한다 내가 가지고 있든것이 

떠나면 불행한 마음이 들기 시작하기 때문이다

어떤방법으로 내가 원하는것을 얻든간에 얻은것이 조금씩 조금씩 나에게서 떠나갈때

위기감을 느끼고 나에게서 다 뜨나면 나는 어떻게 될까 하는 걱정을 하게된다

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에 속할것이라 생각한다

이 시기부터 불행하다고 느낀다

그러나 정신적인것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다를것이라고 생각된다

종교 지도자들은 정신적이것에서 행복마을 얻는 대표적인 분들이 아니가 싶다

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 줌으로해서 행복을 

찾것이 바로 정신적인 행복감이 아닌가 싶다 

내 생각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난 그렇게 생각한다 

오늘 하루도 나는 이런저런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 행복을 찾아서 ㅎㅎㅎㅎㅎ



댓글